Perfumer
조향사

모노룸®의 인하우스 조향사를 만나보세요.


Perfumer 유호석 & 이나연

영상, 그래픽 디자이너 출신의 부부가

17년부터 조향에 몰두하며 2018년 브랜드를 런칭했다.

브랜드 초기의 조향은 대중적인 취향을 가미해 향기 제품의 대중화에 앞섰고

핸드메이드 방식의 인센스(인도식 죽향)를 처음으로 도입, 텀블벅 출시에 성공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향기 제품을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


2020년 예술경영지원센터의 도움으로

개인전 <기억의 심연>을 개최하게 되면서

표현 방식으로써의 ‘향’에 집중하게 되었고

전시로 다양한 소비자를 만나며

니치 퍼퓨머리 하우스로의 발전 가능성을 시사했다.


개인전 개최에 힘입어 21년에는 회화 작가와 함께

기획전 <감각의 전이>를 개최하게 되어

빛으로 그리는 회화와 사운드 아트, 그리고 향기를

하나의 기획안에 보여주게 되면서 향의 범위를 넓히게 되었으며

니치 퍼퓨머리 하우스의 조향사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부터 브랜드 리뉴얼을 준비하며

예술로서의 조향 세계를 구축해 나갔으며

케미컬 컴바인딩과 천연 아로마를 넘나드는 형식의

파인 프래그런스 조향 방식으로 국내 니치 퍼퓨머리 하우스로써 새 출발을 하게 되었다.


Perfumer 

유 호석 & 이나연

영상, 그래픽 디자이너 출신의 부부가 17년부터 조향에 몰두하며 2018년 브랜드를 런칭했다. 브랜드 초기의 조향은 대중적인 취향을 가미해 향기 제품의 대중화에 앞섰고, 핸드메이드 방식의 인센스(인도식 죽향)를 처음으로 도입, 텀블벅 출시에 성공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향기 제품을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


2020년 예술경영지원센터의 도움으로 개인전 <기억의 심연>을 개최하게 되면서 표현 방식으로써의 ‘향’에 집중하게 되었고 전시로 다양한 소비자를 만나며 니치 퍼퓨머리 하우스로의 발전 가능성을 시사했다.


개인전 개최에 힘입어 21년에는 회화 작가와 함께 기획전 <감각의 전이>를 개최하게 되어 빛으로 그리는 회화와 사운드 아트, 그리고 향기를 하나의 기획안에 보여주게 되면서 향의 범위를 넓히게 되었으며 니치 퍼퓨머리 하우스의 조향사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부터 브랜드 리뉴얼을 준비하며 예술로서의 조향 세계를 구축해 나갔으며 케미컬 컴바인딩과 천연 아로마를 넘나드는 형식의 파인 프래그런스 조향 방식으로 국내 니치 퍼퓨머리 하우스로써 새 출발을 하게 되었다.